
지드래곤(G-Dragon)이 새 프로젝트를 맡으며 창작의 부담을 토로했다.
기존의 방향성을 수정하고, 다시 곡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그는 한때 “저 빠질래요”라며 하차 선언까지 했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포기가 아니었다.
오히려 창작자라면 누구나 겪는 필연적인 과정이 아닐까?
익숙한 창작 환경
지드래곤은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온 아티스트다.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아온 그는 이번에도 자신만의 스타일로 곡을 만들고자 했다.
처음에는 웅장하고 힘 있는 스타일을 구상하며 기존 방식대로 작업을 시작했다.
완벽한 곡을 만들고 싶다
그러나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면서 새로운 도전이 필요했다.
다양한 출연자들과의 협업은 그의 예상과는 달리 곡의 방향을 다채롭게 변화시켰고, 예상치 못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이 과정에서 그는 ‘내가 섣불리 방향을 정한 게 아니었나’ 하는 고민에 빠졌다.
기존 작업 삭제
결국 지드래곤은 자신이 작업했던 리스트를 모두 지웠다.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판단한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모든 것을 새롭게 시작하는 것은 부담이 컸다.
그는 곡 작업의 첫 단추를 잘 끼우고 싶었지만, 한편으로는 압박을 느끼기 시작했다.
부담감과 혼란 속에서
지드래곤은 결국 “저 빠질래요”라고 말할 정도로 부담을 느꼈다.
‘네가 한다고 했으니까 알아서 하겠지’라는 주변의 기대가 오히려 큰 압박으로 다가왔던 것이다.
하지만 그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동료들의 도움
그는 빅뱅 멤버들, 특히 태양과 대성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했다.
대성은 “능력이 있다. 그래도 기한은 기가 막히게 맞춘다”며 그를 다독였고, 태양은 “될 거야, 이제 돼”라며 현실적인 조언을 했다.
동료들의 대화 속에서 그는 다시 영감을 얻기 시작했다.
새로운 방식의 선택
지드래곤은 단순히 자신의 스타일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출연진과 함께할 수 있는 곡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우리 노래만 해왔는데, 이제는 같이하는 곡이다’라는 깨달음은 그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그는 완벽한 선택을 하기 어려움을 느꼈다.
곡 후보 공개
그는 황정민이 언급한 정훈희의 ‘꽃밭에서’,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 김연자의 ‘아침의 나라에서’를 후보로 선정했다.
또한 본인이 생각했던 도시아이들의 ‘텔레파시’와 서태지와 아이들의 ‘발해를 꿈꾸며’도 고려했다.
하지만 그는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누군가가 결정을 해줬으면 좋겠다”며 고민을 이어갔다.
창작자로서의 성장
비록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지드래곤은 동료들의 도움을 통해 창작자의 새로운 역할을 깨닫게 되었다.
그는 혼자서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의견을 듣고 조율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음을 배웠다.
창작의 과정, 부담을 넘어 성장으로
예능 프로그램 ‘굿데이(Good Day)’에서 그는 단체곡 작업을 진행하며 예상치 못한 난관
창작자는 언제나 부담을 안고 가는 존재다.
하지만 그 부담을 극복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때, 더 좋은 결과가 나온다.
지드래곤의 고민과 성장 과정은 모든 창작자들에게 공감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다.
그가 ‘굿데이’에서 보여준 고민과 도전은 결국 더 나은 음악을 위한 필연적인 과정이 아니었을까?



사진출처 - 굿데이(Good Day)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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