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P2P사이트를 일괄적으로 차단하려면 별도의 장비를 설치 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이 매우 많이 든다.


특정 사이트 주소를 차단하는경우 [인터넷 사용제한 설정]중 [사이트 접속 차단] 설정을 이용하여 특정 사이트 접속을 차단하여 사용할수가 있다.



학원이나 원룸 혹은 고시원같은 곳에서 한명의 P2P유저 때문에 속도가 매우 늦어짐을 경험할수 있다.

이때 사용하며 공유기설정에서 [컨넥션 제어 설정]을 이용하여, P2P가 통신하는 UDP 컨넥션양을 변경하여 과도한 사용을 제어할 수 있다. 


컨넥션 제어 설정 방법


1. 공유기에 연결된 PC에서 공유기 설정화면( http://192.168.0.1 )에 접속.

2. 관리도구 > 고급설정 > 트래픽관리 > 컨넥션제어란으로 이동.

3. 컨넥션 제어란의 최대UDP컨넥션수를 200으로 변경, PC별 컨넥션 비율을 10%로 변경후 적용 버튼을 클릭. 

4. 컨넥션 타임아웃 제어란에서 UDP TIMEOUT을 "5초", UDP STREAM TIMEOUT을 "10초"로 변경후 적용 버튼을 클릭.


설명

3. pc별 커넥션 비율은 1개의 pc에서 전체 연결량의 10%로만 가져가란설정

   ex) 전체 1000개의 연결이 가능한공유기에서 최대 100개이상의 연결을 할수

         없게 제한

4. 커넥션 타임아웃변경은 통신이 없을때 연결을 바로 끊어서 자원을 유지하게           

    설정




마지막으로 

국산공유기중 IPTIME에서 지원하며 외산공유기나 dd-wrt같은 핵펌공유기에서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