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업종에서 ‘립스틱 효과’ 란말이 있다.
이는 경기가 나쁠 때 립스틱과 같은 제가 화장·미용품 매출이 늘어나는 현상을
말하는데..
경기가 나쁜관계로 선물을 고르리가 점점 어려워 지고있다.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비싼 옷을 사는 사람보다 저렴한 화장품을 구입하는
사람이 늘고 있었다.
화장품과 미용기기 소비가 증가한 건 ‘립스틱 효과’ 때문이다.
저가의 화장품과 미용기기는 옷과 신발에 비해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품위를 유지할 수 있어 불황기에 발렌타인선물로 최고다는 것이다.
'IT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많이 사용하는 SSD 내구성 테스트 자료 (0) | 2014.01.14 |
---|---|
2013년 성능 cpu순위표 (2) | 2013.12.21 |
INTEL 인텔 14나노 CPU 양산예정 (0) | 2013.01.23 |
AMD, 2012년 12억 달러 적자 (0) | 2013.01.23 |
USB 3.0 전송 속도를 10Gbps로 확장 (0) | 2013.01.19 |